케이뱅크의 파킹통장 상품인 플러스박스는 일반적인 ‘플러스박스’ 상품과 ‘플러스박스 기분통장’으로 두 가지 상품이 있습니다. 플러스박스와 플러스박스 기분통장의 차이는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현 시점에서는 플러스박스의 이자는 얼마나 되는지 예금 한도와 특징 등도 함께 정리합니다.
플러스박스와 기분통장 차이
일반적인 플러스박스는 파킹통장으로써 매일매일 이자를 지급해주는 정기 예금이라고 보면 됩니다. 기분통장은 여기에 기분에 따라 특정 금액이 입금되면서 특정 메세지와 이모지가 함께 기록되는 기능이 추가된 것이 차이입니다. 이를 표로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 구분 | 일반 플러스박스 | 플러스박스 기분통장 |
| 가입 대상 |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 사업자 | 케이뱅크 입출금통장을 보유하고 있는 실명의 개인 또는 개인 사업자 |
| 이자 금리 | 연 2.7% | 연 2.7% |
| 이자 지급일 | 매월 넷째주 토요일 | 매월 넷째주 토요일 |
| 한도 금액 | 3억 원 | 3억 원 |
| 가입 기간 | 제한 없음 | 제한 없음 |
| 예금자 보호 여부 | 1인당 최고 5천만원 | 1인당 최고 5천만원 |
| 특징 |
|
|
자주 하는 질문
기분 통장은 어떻게 가입하나요?
기분 통장은 케이뱅크 회원가입 > 입출금통장 개설 > 하단의 ‘상품’ 탭 > 예적금 > 플러스박스 > 신청하기 > ‘플러스박스 기분통장’을 선택하여, 가입 과정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한도 금액은 계좌별로 적용되나요?
아닙니다. 플러스박스 한도 금액인 3억원은 1인당 계좌로 적용됩니다. 10개의 계좌를 갖고 있어도 한도 금액은 3억원으로 동일합니다.